로고

유한양행, 당뇨환자용 건기식 '혈당케어 여주S52' 발매

천연 식물성 원료 사용 국내 첫 '미숙여주주정추출분말 건강기능식품'…식후혈당 감소 등 기능성 인정, 휴대 간편

유율상 master@newsmac.co.kr | 기사입력 2022/04/06 [16:25]

유한양행, 당뇨환자용 건기식 '혈당케어 여주S52' 발매

천연 식물성 원료 사용 국내 첫 '미숙여주주정추출분말 건강기능식품'…식후혈당 감소 등 기능성 인정, 휴대 간편

유율상 master@newsmac.co.kr | 입력 : 2022/04/06 [16:25]

유한양행(대표 조욱제)은 당뇨병 환자를 위한 건강기능식품 ‘유한 혈당케어 여주S52’를 발매했다고 6일 밝혔다.


유한 혈당케어 여주S52는 국내에서 유일하게 여주로부터 추출한 혈당 개선 기능 개별인정형 원료인 미숙여주주정추출분말(Sugar Karcher S52™)로 만들어지는데, 국내 첫 '미숙여주주정추출분말 건기식'이라는 것.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혈당 개선 기능 개별인정형 ‘제2020-14호 허가’를 취득한 천연 유래 식물성 원료가 사용됐다.


미숙여주주정추출분말은 아직 씨가 형성되지 않은 미숙과(익지 않은 열매) 여주에서 추출한 분말로, 인체적용시험 결과, 원료를 섭취한 사람은 대조군 대비 식후혈당이 6.5% 줄어들었고 혈당 상승에 관여하는 호르몬인 글루카곤 수치 역시 감소됐다고 이 회사는 설명했다.

 

회사에 따르면 여주의 핵심 성분이 담긴 ‘유한 혈당케어 여주S52’는 초소형 환(丸) 형태로 만들어져 복용이 편리한 데다 인증 받은 건기식 제조 시설에서 추출 및 2차 여과, 살균 공정을 통해 여주 특유의 쓴 향을 줄이고 목 넘김이 좋은 고운 입자로 만들어졌다.

 

이 제품은 개별 스틱 형태로 제작돼 휴대가 간편하고, 하루에 3번 1포씩 섭취하면 된다.

 

제품에 쓰인 여주는 예로부터 약용으로 널리 이용됐으며 그 잎과 열매 추출물은 당뇨와 고혈압 등을 치료하기 위해 섭취돼 왔다.


이처럼 여주 열매가 갖는 뛰어난 혈당 조절 기능이 여러 실험을 통해 과학적으로 입증됨에 따라 여주는 건강 식재료 및 건기식 또는 여주 장아찌, 여주 가루 등 다양한 방법으로의 상품화가 시도되는 귀하고 기특한 원료로 평가받는다.

 

건강보험심사평가원에 따르면 2020년 국내에서 당뇨 치료를 받은 환자 수는 357만명에 이르고 있어, 실제 당뇨질환자는 500만명, 즉 국민 10명 중 1명에 달할 것으로 추정된다.

 

이 회사 마케팅 담당자는 “유한양행 건기식 브랜드 데일리케어의 신제품 ‘혈당케어 여주S52’는 혈당 관리로 고민하는 사람들에게 도움을 드릴 수 있는 제품”이라며 “앞으로도 편의성 증대와 효능효과 개선을 위해 새로운 제품을 적극적으로 선보여 건기식 시장을 개척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