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미, 구강청결제 '케어가글' 확장 제품 시판…의약외품 아닌 '일반약''케어가글액 스트롱 유칼립투스향', 박하·사과향 제품 이어 3번째 신제품 선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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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회사는 약 2년간 안정성 시험을 거치고, 파라벤이나 벤조산과 같은 방부제와 타르 계열 색소 등을 배제하는 등 효능부터 사용감, 지속성까지 갖춘 ‘구강청결제 역할에 충실한 제품이라고 설명했다.
특히 이 회사는 맑고 시원한 색상의 바디에 제품 슬로건 ‘스트롱(Strong)’을 기재, 유칼립투스의 청량감을 직관적으로 반영한 데다, ‘식품의약품안전처 허가 의약품’을 로고처럼 사용해 의약외품으로 허가된 타사 제품들과의 차별화를 명확히 했다고 강조했다.
회사 측은 “케어가글 시리즈는 약국 판매 구강청결제론 국내 처음 식약처로부터 일반약 허가를 획득한 제품"이라며 "이번 신제품 시판으로 다양한 라인업을 갖춰 선택의 폭을 넓혔다"고 기대했다.
케어가글은 1일 2~3회 적당량으로 입안을 헹궈내면 된다. 이 제품은 한미사이언스 계열사인 헬스케어 전문 유통기업 온라인팜을 통해 내달 1일부터 전국 약국에서 유통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