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파트너사 바뀌자‥국산 신약 중심 동반 고성장

이노엔 '케이캡', 보령과 판매 후 2분기 매출 467억으로 20%↑
'카나브패밀리'는 반기 첫 700억 돌파 성과…두 회사 실적 호조
두 신약 비롯 전문약 외 수액·항암제·H&B도 성장…영업익 증가

선호 master@newsmac.co.kr | 기사입력 2024/08/01 [07:17]

파트너사 바뀌자‥국산 신약 중심 동반 고성장

이노엔 '케이캡', 보령과 판매 후 2분기 매출 467억으로 20%↑
'카나브패밀리'는 반기 첫 700억 돌파 성과…두 회사 실적 호조
두 신약 비롯 전문약 외 수액·항암제·H&B도 성장…영업익 증가

선호 master@newsmac.co.kr | 입력 : 2024/08/01 [07:17]

국산 신약으로 최대 매출을 보이고 있는 역류성식도염 치료제 '케이캡'(HK이노엔)이 오랫동안 고공행진 중이다.

 

올해엔 대한민국 30호 신약 케이캡의 유통·판매를 위한 파트너사가 바뀌자(종근당→보령) 이 신약을 중심으로 매출 등이 더 증가됐고, 국내 개발 유일 고혈압 신약(15호) '카나브'(보령) 제품군도 고성장한 것으로 나타났다.

 

보령과 이노엔은 올초 카나브와 케이캡의 공동 판매 계약을 체결, 국산 신약 간 상호 영업·마케팅이라는 국내 제약계의 모범 사례로 큰 관심을 받았다. 

 

두 회사는 어제(7월31일) 약속한듯 나란히 2분기 실적을 공시했다.  

        자료 : 보령

각 사에 따르면 케이캡은 원외처방 매출이 올 1분기(1~3월) 450억, 2분기(4~6월) 467억(20% 이상 고성장)을 합해 약 920억, '카나브패밀리'(단일제+복합제) 매출이 1·2분기를 합쳐 700억을 돌파(반기 첫 성과)했다.

 

케이캡과 카나브패밀리는 올 상반기엔 작년 동기보다 각각 23%, 13% 급증을 기록했다. 

 

이에 힘입어 두 회사의 매출액과 영업이익은 모두 성장하는 등 실적 호조를 보였다.

 

이노엔은 2분기 매출(연결 기준)이 작년 동기 대비 7.3% 늘어난 약 2,193억, 영업익이 58.9% 증가한 243억으로 집계(잠정)됐다. 

                                             HK이노엔 2024년 2분기 실적 금감원 공시

보령도 이 기간 매출(연결)이 작년 동기보다 18.2% 오른 약 2,556억, 영업익이 5.7% 상승한 201억을 기록했다.

 

두 회사는 이들 신약을 비롯 전문약 외에 수액제 및 항암제, H&B(헬스&뷰티) 부문도 성장한 것으로 발표됐다.

 

이노엔은 수액 매출이 290억, H&B 매출이 255억으로 전년 동기 대비 각각 6%, 4% 증가한 것으로 집계했다.

 

보령은 작년 처음으로 반기 매출 1,000억을 돌파한 Onco(항암제) 부문도 전년 대비 8% 이상 성장했으며, 항암제 젬자의 상반기 매출도 23% 증가하는 등 LBA(Legacy Brands Acquisition) 품목 모두 처방이 확대됐다고 설명했다.

 

또 이 회사가 전사적으로 집중하고 있는 당뇨병, 이상지질혈증 제품들도 초기 시장에 성공적으로 안착하며 성장 품목으로 자리잡았다고 평가했다. 

 

이 회사는 하반기에도 만성질환 치료제와 항암제를 두 축으로 성장세를 이어갈 계획이다.

 

LBA 품목인 조현병치료제 ‘자이프렉사’의 자사 생산 전환과 다양한 자가 제품 개발을 통해 수익성을 강화하는 등 지속 성장 토대를 구축해 나갈 예정이라고 이 회사는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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