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동아제약, 1일 3회 바르는 치질치료제 '치오맥스' 연고 발매

일반약으로 국소 마취 주성분 '리도카인' 약물 피부 투과도 높여 통증 완화 지속…'디오맥스정' 시판 이어

유율상 master@newsmac.co.kr | 기사입력 2022/09/01 [09:22]

동아제약, 1일 3회 바르는 치질치료제 '치오맥스' 연고 발매

일반약으로 국소 마취 주성분 '리도카인' 약물 피부 투과도 높여 통증 완화 지속…'디오맥스정' 시판 이어

유율상 master@newsmac.co.kr | 입력 : 2022/09/01 [09:22]

동아제약(대표이사 사장 최호진)은 바르는 치질치료제 '치오맥스' 연고를 발매했다고 1일 밝혔다.

 

일반약인 치오맥스 연고는 치열 및 치핵의 아픔, 가려움, 부종(부기), 출혈의 일시적 완화에 효과적이라는 것.

 

이 연고엔 치핵 부위를 마취시킴으로써 통증을 완화하는 리도카인, 상처 치유에 효과가 있는 알란토인, 혈액순환에 도움을 주는 초산토코페롤, 혈관 수축 효과로 치핵 부위의 부종과 출혈을 억제하는 dl-메틸에페드린염산염, 항염증 및 가려움 감소에 효과가 있는 프레드니솔론아세테이트 등의 성분이 들어있다고 이 회사는 설명했다.

 

특히 첨가제를 추가, 국소 마취 주성분 '리도카인'의 약물 피부 투과도를 높여 통증 완화 지속력을 향상시켰는데, 해당 연구의 논문은 SCI급 국제학술지에도 게재됐다고 이 회사는 덧붙였다.

 

이 연구는 도포 때엔 1일 3회 범위에서 환부에 직접 바르면 되며, 주입 때엔 1일 3회 범위에서 주입기를 튜브에 끼운 후 직장 내 삽입하면 된다.

 

앞서 이 회사는 2년 전 먹는 치질치료제 중 디오스민 성분 함유량이 가장 높은 '디오맥스정 600mg'을 시판한 바 있다.

 

이 회사 이상준 디오맥스 브랜드매니저는 "치오맥스 연고는 국소 마취 성분의 연구를 통해 차별성을 더했다"며 "이 연고는 기존 바르는 치질치료제 대비 빠르게 치질 통증을 완화시키고, 통증 완화 지속력을 높였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