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한미약품, 기능성 성분 짜먹는 건기식 '근력개선 머슬짱' 발매

대퇴사두·악력 건강 돕는 '오미자 추출물'에 귀한 원료 '쉬잔드린' 포함…면역기능 유지에도 도움, "근력 간편 보충"

구연수 master@newsmac.co.kr | 기사입력 2022/08/08 [11:17]

한미약품, 기능성 성분 짜먹는 건기식 '근력개선 머슬짱' 발매

대퇴사두·악력 건강 돕는 '오미자 추출물'에 귀한 원료 '쉬잔드린' 포함…면역기능 유지에도 도움, "근력 간편 보충"

구연수 master@newsmac.co.kr | 입력 : 2022/08/08 [11:17]

한미약품(대표이사 우종수·권세창)은 근력 개선에 도움을 줄 수 있는 기능성 성분(오미자 추출물 1,582mg)과 비타민B2 및 비타민B6, 면역기능 유지에 도움을 주는 아연 등이 들어있는 짜먹는 건강기능식품 ‘근력개선 머슬짱’을 발매했다고 8일 밝혔다.

 

이 제품을 구성하는 오미자 추출물엔 기능성 성분 ‘쉬잔드린’이 들어있는데, 주로 오미자 씨앗에 집중돼 있고 쉬잔드린은 건오미자 1t에서 단 1.4kg만 추출될 정도로 귀한 원료라고 이 회사는 설명했다.

 

성인 남녀 대상으로 12주간 진행한 ‘오미자 추출물’ 섭취 후 변화 실험에선 ‘대퇴사두 근력 및 악력 개선’이라는 결과도 도출된 바 있다.

 

이런 장점들을 토대로 머슬짱은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근력 개선에 도움을 줄 수 있음, 단백질 및 아미노산 이용에 필요, 혈액의 호모시스테인 수준을 정상으로 유지하는 데 필요, 체내 에너지 생성에 필요, 정상적 면역기능에 필요 등으로 기능성을 인정받았다.

 

회사 측은 “노화로 자연스럽게 감소되는 근력을 간편히 보충할 수 있음은 물론 골프나 헬스, 필라테스 등 현대인들이 많이 즐기는 운동 때에 섭취하면 시너지를 낼 수 있는 건기식”이라고 말했다.

 

머슬짱은 이처럼 어디든 간편히 섭취할 수 있도록 액상형 파우치 포장으로 시판됐으며, 1팩당 15일 분량(30P)이기 때문에 하루 한 번 2포씩 그대로 짜 먹거나 물에 타 마시면 된다.

 

이 제품은 한미약품의 약국 전용 제품 브랜드 ‘프로-캄’ 시리즈 중 하나로, 한미사이언스 계열사 온라인팜(대표이사 우기석)이 전국 약국에 유통할 예정이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