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종근당, 고함량 기능성 활성비타민 복합제 '벤포벨S정' 시판

말초신경병증 치료 성분 '메코발라민'+간기능 개선 제제 'UDCA' 일반약…기존 제품보다 비타민B군 강화에 새 성분 추가

유율상 master@newsmac.co.kr | 기사입력 2022/07/26 [10:22]

종근당, 고함량 기능성 활성비타민 복합제 '벤포벨S정' 시판

말초신경병증 치료 성분 '메코발라민'+간기능 개선 제제 'UDCA' 일반약…기존 제품보다 비타민B군 강화에 새 성분 추가

유율상 master@newsmac.co.kr | 입력 : 2022/07/26 [10:22]

종근당(대표 김영주)은 말초신경병증 치료 성분 '메코발라민'과 간기능 개선 제제 '우르소데옥시콜산(UDCA)' 60mg을 동시에 들어간 고함량 기능성 활성비타민 복합제 '벤포벨S정'을 시판했다고 26일 밝혔다.

 

이 두 성분을 결합한 활성비타민 일반의약품은 국내 처음이라는 것.

 

식품의약품안전처는 작년 의약품 표준제조기준 개정을 통해 일반약에 쓰이는 새 성분을 추가하고 1일 최대 분량을 확대한 바 있다.

 

이번에 시판된 벤포벨S는 개정 사항을 반영, 기존 제품보다 비타민B군을 강화하고 육체 피로, 간기능 개선에 효과적인 성분을 추가했다는 게 이 회사의 설명이다.

 

회사에 따르면 이 제품은 손상된 신경세포를 재생, 말초신경병증을 치료하는 데 전문약으로 처방되던 메코발라민 성분 500㎍ 추가와 함께 활성비타민 벤포티아민 100mg 외에도 뇌혈관장벽을 통과, 뇌의 에너지 대사에 도움을 주는 비스벤티아민 30mg이 들어있다.

 

담즙 분비를 촉진시키고 간세포를 보호하는 약물 우르소데옥시콜산의 함량을 비타민 표준제조기준 최대인 60mg으로 높이고 타우린, 메티오닌, 오르트산 등도 합해 간 기능 저하에 다른 육체 피로를 회복하는 데 도움을 준다고 이 회사는 덧붙였다.

 

회사 측은 "벤포벨S는 스트레스, 음주, 흡연, 영양 불균형 등으로 현대인들에게 결핍되기 쉬운 비타민B군과 간 기능 강화에 도움이 되는 성분을 하루 한 알로 보충해주는 제품"이라며 "성분과 함량을 강화해 피로 회복 효과를 극대화함으로써 이 제품이 지속적으로 성장 중인 고함량 활성비타민 시장에서 호응을 받을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