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동제약, 고함량 비타민 피로회복 복합제 '마이비젯정' 발매활성비타민B군 '벤포티아민'과 '푸르설티아민'에 셀레늄 등 17종 성분 일반의약품…"육체·신경피로 외 염증·통증 개선 도움"광동제약(대표 최성원)은 활성비타민B군 ‘벤포티아민’과 ‘푸르설티아민’ 등이 들어간 고함량 비타민 피로회복 복합제 ‘마이비젯정’을 발매했다고 13일 밝혔다.
일반의약품 마이비젯은 육체피로 외에 신경통, 근육통, 관절통 등의 증상 완화에도 도움을 줄 수 있도록 활성비타민B군을 포함해 셀레늄, 칼슘, 마그네슘 등 17종의 성분이 들어있다는 것.
회사에 따르면 활성비타민B군은 높은 체내 흡수율과 생체이용률이 특징으로 이들은 티아민(B1) 결핍에 따른 만성피로 등에 효능을 갖는데, 벤포티아민은 피로 유발 물질 중 하나인 젖산이 체내에 쌓이지 않도록 해 에너지 회복에 도움을 준다.
또 푸르설티아민은 뇌혈관장벽(BBB: Blood-Brain Barrier)을 통과함으로써 뇌까지 티아민을 직접 전달, 육체피로 및 신경피로 회복에 도움을 줄 수 있다고 이 회사는 설명했다.
이밖에도 정상적 면역기능에 필요한 아연과 칼슘 흡수에 도움을 주는 비타민D도 각각 일일 최대 분량인 50mg, 1000IU씩 포함돼 있고, 피로가 누적되면 함께 오기 쉬운 신경통, 근육통의 완화를 돕는 신경비타민인 B12(시아노코발아민)와 B6(피리독신염산염)도 이 신제품에 포함됐다고 이 회사는 덧붙였다. 마이비젯은 만 12세 이상에게는 1일 1회 1정을 복용하면 된다.
회사 측은 "마이비젯은 알약의 크기를 줄여 복용 편의성까지 높였다"며 "바쁜 현대인들의 요구를 반영해 하루 한 알로 육체와 정신 피로는 물론 염증과 통증 개선에도 도움을 줄 수 있는 제제"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스맥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