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보령, 의료정보포털 '브릿지' 전면 개편…"사용자 편의·차별성↑"

의사 전용 정보 플랫폼 '브릿지2.0' 선봬…개원의 대상 맞춤형 '비알 오리지널', "실제 임상 현장 도움되는 양질 콘텐츠 제공"

유율상 master@newsmac.co.kr | 기사입력 2022/06/13 [15:13]

보령, 의료정보포털 '브릿지' 전면 개편…"사용자 편의·차별성↑"

의사 전용 정보 플랫폼 '브릿지2.0' 선봬…개원의 대상 맞춤형 '비알 오리지널', "실제 임상 현장 도움되는 양질 콘텐츠 제공"

유율상 master@newsmac.co.kr | 입력 : 2022/06/13 [15:13]

보령(대표 장두현)은 자사 의료정보포털 ‘브릿지(BR!dge)’를 전면 리뉴얼한 ‘브릿지2.0'을 13일 선보였다.

 

브릿지2.0은 최신 의학 논문뿐 아니라 의료 및 병원 운영 관련 정보, 의약품 정보, 국내외 학회 일정 등을 종합적으로 제공하는 보령의 의사 전용 정보 플랫폼인 것.

 

브릿지는 작년 11월 보령에서 처음 선보인 바 있다. 영상·이미지 기반의 정보 플랫폼으로, 텍스트·게시판 중심의 의사전용포털에서 벗어나 다양한 의료 정보를 시각적으로 알기 쉽게 전달, 사용자들에게서 호평을 받아왔다.

 

이번 개편은 브릿지 개설 이후 첫 리뉴얼 작업으로, 사용자 펀의성을 높이기 위해 UI·UX(User Experience·User Interface) 디자인을 더 직관적으로 개선하고, 콘텐츠를 대폭 강화한 게 특징이라고 이 회사는 설명했다.

 

브릿지2.0을 통해 선보이는 ‘비알 오리지널(BR-Original)’은 보령이 자체 제작한 오리지널 의료 콘텐츠인데, 개원의를 대상으로 경증·만성 질환 정보와 초음파·내시경 등 술기 강의를 비롯해 세무, 법률 등 다양한 정보가 맞춤형으로 제공된다.

 

각 주제와 연관된 전문가들이 직접 출연, 학술 정보에서부터 임상 현장의 경험까지 전달하는 양질의 영상 콘텐츠로, 10분 내 길이로 영상을 구성, 빠르게 핵심 정보를 파악할 수 있도록 했다.

 

회사에 따르면 브릿지2.0를 통해 다양한 정책 정보도 빠르고 정확하게 파악해볼 수 있으며, ‘의료정책정보 맛집’라는 슬로건 아래 의료현장과 밀접한 정책, 제도 및 급여 관련 업데이트 내용을 직관적인 카드뉴스 형태로 빠르게 제작, 게시된다.

 

또 포털 내에서 실시간으로 진행되는 웨비나·웹심포지엄 역시 전면 개편된다. 의약품 중심의 주제에서 벗어나 질환의 기초 지식, 진단, 치료까지 범위를 넓혀 차별된 온라인 학술 행사가 진행될 예정이다.

 

이 회사 성백민 Rx마케팅 본부장은 “시각적 구성과 차별된 콘텐츠로 많은 사랑을 받아왔던 ‘브릿지’를 사용자 편의를 더욱 높이기 위해 전면 개편하게 됐다”며 “실제 임상 현장에서 도움이 되는 양질의 콘텐츠를 꾸준히 제공함으로써 의료전문가의 필수 정보채널로 자리매김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브릿지(BR!ge)는 보령(Boryung)의 약자인 ‘BR’과 ‘다리(Bridge)’를 합친 단어로, ‘의료인과 의료인, 의료인과 보령을 잇는다’는 뜻으로, ‘세상을 향한 빛나는 지식(Bright Knowledge)’라는 의미도 함께 담고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