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종근당건강, 건기식 당진 신공장 준공…"국내 최대·年 생산 1조 규모"

1천300억 투자, 연간 생산력 기존보다 4배 확대 계획…김호곤 대표 "락토핏과 프로메가 등 급증 수요 대응, 중국 등 글로벌 시장 적극 공략"

유율상 master@newsmac.co.kr | 기사입력 2022/03/23 [16:14]

종근당건강, 건기식 당진 신공장 준공…"국내 최대·年 생산 1조 규모"

1천300억 투자, 연간 생산력 기존보다 4배 확대 계획…김호곤 대표 "락토핏과 프로메가 등 급증 수요 대응, 중국 등 글로벌 시장 적극 공략"

유율상 master@newsmac.co.kr | 입력 : 2022/03/23 [16:14]

종근당건강(대표 김호곤)이 23일 충남 당진시 합덕읍에서 건강기능식품 당진 신공장의 준공식을 진행했다.

 

이 회사는 "국내 최대 건기식 생산시설인 이 신공장의 연간 생산능력이 1조원 규모"라고 밝혔다.

 

이날 준공식엔 이장한 종근당 회장을 비롯해 양승조 충남도지사와 김홍장 당진시장, 어기구 더불어민주당 국회의원, 김명선 충남도의회 의장, 이종원 건강기능식품협회 부회장 등 지방자치단체와 업계 주요 관계자 100여명이 참석했다.

 종근당건강 당진 신공장 준공식이 23일 충남 당진시 합덕읍에서 열린 가운데 김홍장 당진시장, 양승조 충남도지사, 이장한 종근당 회장, 어기구 국회의원, 김명선 충남도의회 의장<오른쪽 세 번째부터>이 각계 인사들과 테이프 커팅을 하고 있다. [사진=종근당]

회사에 따르면 이 신공장은 약 1,300억원을 투자, 6만3935㎡(약 1만9400평)의 부지에 연면적 4만1,119㎡(약 1만2,500평) 규모로 건설됐으며, 국내 최대 유산균 전용 생산라인과 최첨단 연질캡슐 제조라인, 홍삼 등 액상제품 자동화 생산라인 등 최신 설비와 모니터링 시스템이 구비된 스마트공장이다.

 

이 신공장은 빅데이터를 수집, 활용해 정확한 생산 예측과 추적으로 제품의 생산 경쟁력을 강화하고 물류시설의 자동창고시스템으로 관리의 효율을 극대화했다는 것.

 

이 회사는 이 신공장 준공으로 연간 생산력이 기존 2,500억원 규모보다 1조원 이상으로 확대돼 건기식 시장에서 독보적 품질과 가격 경쟁력을 갖출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또 이 회사는 지난 2019년 중국 청두와 상하이에 각각 현지 법인과 지사를 설립하고 락토핏과 화장품 등을 발매함에 따라 증가되고 있는 글로벌 수요에 적절히 대응, 글로벌 시장 개척에 속도를 높여 나간다는 계획이다.

 

당진 신공장은 '세상에 없던 새로운 랜드마크'를 내세웠는데, 이 회사는 공장의 외관을 산·물·대나무숲 등 한국의 자연을 모티브로 디자인, 당진의 자연 경관과 조화를 이룰 수 있도록 설계했다.

 

내부엔 사내 모임이나 세미나, 외빈들의 접객이 가능한 다목적 공간 '웰컴 스테어'가 마련됐으며 직원들이 행복한 공장 조성을 목표로 피트니스 센터와 탁구장, 스크린골프 시설, 교육장, 식당, 카페 등이 갖춰졌다고 이 회사는 설명했다.

 

김 대표는 "당진 신공장 준공으로 락토핏, 프로메가, 아이클리어 등 최근 급증하고 있는 주요 품목들의 수요에 적절히 대응해 건강한 삶에 대한 소비자들의 니즈를 맞춰나갈 것"이라며 "더 차별된 제품으로 시장 경쟁력을 강화함으로써 중국과 동남아 등을 시작으로 글로벌 시장을 적극 공략해 나가겠다"고 강조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